안녕하세요. 팅글 운영자입니다. 저희 팅글을 선택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회원분들께서 팅글을 안전하고 언제나 즐거운 마음으로 이용하실있도록 기본적인 사항이 정의이용약관을 안내 드리겠습니다.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약관은델피아 주식회사”(이하회사’)가 소유하는 어플리케이션 "팅글”(이하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사와 회원 그리고 회원 간의 권리와 의무책임사항을 규정한 약관이며, 본 서비스의 이용조건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과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고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의 효력 발생변경)

2조 1항 :약관은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게 효력이 발생합니다. 본 약관의 내용은 회사가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서비스 내에 게시하여 회원에게 공지하고, 회원이 이에 동의하면 효력이 발생합니다.

2조 2항 : 또한,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이 되거나,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중요한 사유 또는 관계법령이 규정한 변경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약관을 변경 할 수 있고 변경약관을 회원들에게 고지합니다. 이때 회사는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적용일자와 변경 사유를 밝혀 7일 전에 공지합니다.

2조 3항 : 회사가 본 조 3항의 변경 약관을 공지하거나 고지 했을회원이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약관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언제든지 회원탈퇴로서 이용계약을 해지할있습니다.

2조 4항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의 홈페이지나 어플리케이션을 정기적으로 방문해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의 책임이 없습니다.

제 3조 (약관준칙)

3조 1항 :약관에 밝히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그리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관계 법령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을 따릅니다.

3조 2항 :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에 적용사항(이하개별약관’) 및 본 서비스 이용에 관한 세부이용지침 또는 운영정책을 정하여 이를 공지 할 수 있습니다.

3조 3항 :약관과 관련해 회사의 정책 변경, 법령의 재정 또는 개정이나 공공기관의 고시나 지침에 따라서 회사가 서비스의 공지사항 게시판 등을 통해 공지하는 내용도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 또는 갈음합니다.

제 2장, 회원가입과 서비스이용용어 정의

제 4조 (회원계약의 성립)

4조 1항 :서비스 이용은 서비스 이용 약관에 동의하거나, 서비스를 설치하여 실행하고 프로필을 구성함으로 회원가입요청을 신청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계약을 신청한 자(이하신청자’)는 회원 계약을 신청한 시점에서약관의 내용을 수락했다고 간주합니다.

4조 2항 : 회사는 회원계약 신청에 대하여 필요한 절차를 마친이를 승인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신청자가 회원으로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신청을 승인하지 않을있습니다. 회사가 회원계약을 승인한 시점에 회원계약은 성립됩니다.

제 5조 (서비스 이용)

5조 1항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 또는 기술상의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시간에 제약을 두지 않고 운영됩니다. 이는 비영리목적과 개인의 이용에 한정합니다.

5조 2항 :서비스는 만 17세 이상에 한하여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단, 미성년자는 법적대리인 등의 동의가 있는 경우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제 6조 (용어의 정의)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를 정의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상품, 디지털 콘텐츠를약관을 통하여 제시조건에 따라 회원이 이용 또는 구매 할 수 있도록 회사에서 제공하는 중개 서비스관련 정보 제공ㆍ유통 서비스

2.     회원 : 홈페이지 또는 어플리케이션에 접속하여약관에 동의한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개인

3.     상품 : 회사가 판매 또는 전송을 위하여 등록 또는 반영한 프로그램 또는 콘텐츠에 대한 총칭

4.     아이디 : 회원 식별과 회원의서비스 이용을 위해 개인이 직접 개설하거나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숫자의 조합(단, 회사는 필요 시 e-mail 주소를 기반으로 하는 ID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5.     게시물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서비스에 게시한 사진ㆍ문자ㆍ부호ㆍ소리ㆍ화상ㆍ동영상ㆍ기타 정보 형태의 글, 사진각종 파일과 링크

6.     본인인증 : 회사가 고객의 이동전화로 문자메시지(SMS)를 발송했을고객이 해당번호를 어플리케이션에 등록하여 인증함으로써 본인임을 확인하는 절차

7.     이메일(E-mail) 인증 : 회사가 회원이 입력한 이메일(E-mail) 주소로 인증용 이메일(E-mail)을 발송하고, 고객이 해당 이메일(E-mail)을 통해 홈페이지나 어플리케이션에 접속하도록 함으로써 해당 이메일(E-mail) 주소의 유효성을 확인하는 절차. SNS간편로그인도 이에 포함합니다.

8.     인앱결제 : 회원이 서비스 또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유료상품을 구매하거나 다운로드 받은 상품 내에서 추가상품을 구매할적용되는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수단유료서비스

9.     포인트 : 회원이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메시지를 발송하거나 영상채팅 신청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일부 유료서비스에대가를 지급하는데 사용 할 수 있는 지급 수단입니다. 이는 회사가 회원에게 마케팅 또는 프로모션의 목적에 따라 무상으로 제공하는 지급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10.  운영자 : 서비스의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채용한 직원

제 3장, 의무권리

제 7조 (회사의 의무)

7조 1항 :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 법령에 따른 수사 목적으로 관계 기관으로부터 요구를 받았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로부터 요청이 있는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7조 2항 :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어플리케이션 내의 고객센터를 통하여 접수되면 이를 신속하게 처리해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어렵다면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메일(E-mail) 등을 통하여 해당 회원에게 알립니다.

7조 3항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였다면 회사는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과실 때문에 발생했을 때에만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적인 손해에 한정됩니다.

7조 4항 : 회사는약관의 규정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본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한 법규를 반드시 지킵니다.

제 8조 (회원의 의무)

8조 1항 : 회사는 회원 계정, 사용자명가입정보, 유료상품 결제서비스 일체를 제 3자가 이용 또는 변경함으로써 해당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해당 회원의 고의, 과실 유무에 상관없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8조 2항 : 회원은 회사에 등록한 내용변경된 사항이 있는 경우, 즉시 회사에 소정 변경 고지를 해야 합니다. 이를 고지하지 않아서 회원에게 발생하는 책임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조 (서비스 이용제한금지사항)

회사는 다음호의 경우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일시적이거나 필요한 경우 영구적으로 승인을 유보 또는 거절할있으며,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아래항의 행위를 하는 것을 금합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을 따르지 않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        이용신청 또는 개인정보 변경거짓된 정보를 작성하거나 다른 회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무단으로 사용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는 행위

·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수집ㆍ저장ㆍ공개하는 행위

·        타인의 명예를 손상하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계속하여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하는 행위

·        다른 회원을 괴롭히는 행위

·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끼칠 목적으로 거짓된 정보를 유통하는 행위

·        공공질서사회적 통념에 반하거나 저해하는 행위

·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을 갖고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행위

·        법률, 조례, 기타 법규를 위반하는 행위

·        협박, 외설, 추문, 선동적인 소재를 게재하는 행위

·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        스팸 광고메일 또는 바이러스를 발송하는 행위

·        이용 계정의 복수 등록

·        회원 계정을 매매 또는 대여하는 행위

·        포인트를 매매하는 행위

·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있는 정보를 전송하고, 수신자의 명시 적인 수신 거부 의사에도 불구하고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        서비스의 탈퇴, 재가입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나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적 이익을 취하는 행위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44조 7항에 위배되는 내용을 게재하는 행위

·        위에 열거한 내용 이외에도 회사 또는 운영자가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제공함에 있어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하는 행위

제 9조 (회원의 권리책임)

9조 1항 : 회원은 언제든지약관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있습니다.

9조 2항 :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있으며, 자신의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 이를 정정하도록 요구할있습니다.

제 4장, 서비스 이용 해지회원 자격의 상실, 서비스 제공 종료

제 10조 (서비스 이용 해지)

10조 1항 : 회원이 회원계약을 해지할 때는 회원본인이 회사가 규정한 탈퇴절차를 통하여 해지신청을 해야 합니다. 회사는 법령 등의 규정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10조 2항 : 회사는 회원이 이용 계약 신청입력한 내용에 하자가 있는 경우, 본 약관에 기재내용에 따라 예고 없이 해당 회원의 게시물 삭제와 회원 계약을 해지하거나 접근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제 11조 (회원자격의 상실)

회원이 게재한 이용 정보는 회원자격을 상실한 날로부터 회사의 회원목록에서 삭제됩니다. 또한, 회사의 데이터베이스에 보존한 회원데이터는 일정기간이 경과하면 자동 삭제됩니다.

제 12조 (서비스의 일시적 중단)

회사는 아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에게 사전 연락없이 일시적으로서비스를 중단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중단으로 인해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서비스 시스템을 정기적 또는 긴급 보수, 점검, 수리, 변경하는 경우. 단, 가능한 경우 사전에 일정을 예고합니다.

화재 또는 정전이나 지진, 홍수, 해일 등의 천재지변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게경우

전쟁, 변란, 폭동, 소란, 노동쟁의 등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어려운 경우

기타 운용적 또는 기술적으로 회사가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한 경우

전항에 열거한 내용 외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을 연기 또는 중단한 경우에도, 회사는 회원이 해당사유로 인해 입게손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3조 (서비스 제공 종료)

회사는 예고없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종료할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제공회원에게 불리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되는 유료서비스 일체의 변경 등은 사전에 고지합니다.

제 5장, 개인정보의 관리

제 14조 (개인정보의 수집취급)

회사는 관련법령의 규정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와 이용에 관해서는 관련법령회사의 개인정보보호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어플리케이션 이외의 링크된 컨텐츠에 대해서는 회사의 개인정보보호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공개된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4조 1항 :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는 회사의 최소인원이 취급하도록 하며, 특히 직원이라고 해도업무와 관계가 없는 직원은 이를 열람 할 수 없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을 확보합니다.

14조 2항 : 수집된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컨텐츠 제공에만 사용하며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아래와 같은 경우, 법률이 허락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전화번호, 닉네임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있습니다.

-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있어 관계법률을 위반하여 조사기관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 요청을 받은 경우

- 회원의 법률위반, 본 서비스 약관 위반을 포함한 부정행위 확인정보보호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 기타 법률이 규정한 사항의 경우

제 15조 (광고의 제공)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내에 광고를 개제할있습니다. 또한 수신에 동의한 회원에 푸시 알림(Push Notification) 등의 방법으로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언제든지 수신을 거절할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수신 거절광고성 정보를 발송 하지 않습니다.

제 6장, 포인트소멸

제 16조 (포인트)

·        회원은 회사가 지정한 방법의 지불 수단을 이용하여 포인트를 구매하거나 취득하여 일부 유료 컨텐츠를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        고의, 과실의 유무와 상관없이 회원등록정보 누설, 실수 등의 원인으로 인하여 포인트 차감 또는 유료 컨텐츠 이용을 통해 사용된 경우, 기본적으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를 책임 지지 않습니다.

·        회원이 구매한 포인트의 환불은 환불규정에 따라 포인트 환불처리가 됩니다. 단, 이미 포인트를 사용한 경우에는 환불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제 17조 (포인트의 소멸)

·        회원은 허위, 부정한 방법을 통해 포인트를 획득한 경우 회사는 사전 예고 없이 포인트를 몰수할있습니다.

·        회원이 보유한 포인트는 회원자격의 상실과 동시에 소멸됩니다.

·        서비스가 종료되면 포인트도 동시에 소멸됩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이 보유한 포인트에 대해서 환불할있는 기간을 설정할있습니다.

제 7장, 손해배상면책사항

제 18조 (손해배상)

·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한 통상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으며, 특별한 사정으로 손해가 발생했을회원이사정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다면 회원은 그에 대해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        회원이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불법행위를 하거나약관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여 회사가 해당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다면 회사는 우선 이의를 제기한 제3자에게 대응하며, 이 과정에서 회사에 비용과 손해가 발생한다면 회사는 그것과 관련하여 해당 회원에게 구상권을 행사합니다.

·        회사가서비스를 통하여 직접 통신판매업자로서 판매한 상품의 하자 등으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했을회사는 이를 배상하며, 그 방법과 절차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관련 법령, 고시 등을 따릅니다.

제 19조 (면책사항)

·        컨텐츠 이용을 포함한서비스 이용은 회원 본인의 책임하에 이루어집니다. 본 서비스모든 컨텐츠는 현상 유지된 상태제공이 가능한 한도 내에서 제공하며, 이에 대한 내용수준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        회사는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방침이 규정하는 내용에 대응하지 않는 사항에 대해서는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서비스를 통해 회원 간에 주고받은 정보그에 따라 이루어진 행위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서비스를 이용해 발생한 회원의 모든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어떠한 책임도 해당 손해배상 의무도 갖지 않습니다.

·        포인트 서비스 제휴 사이트에 관하여 회사는 해당사이트에 대한 안정성, 정확성, 적법성, 목적적합성 등에 관하여 보증도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회사가 회원이 등록 또는 게재한 정보를 삭제해 해당회원이 회원자격 정지 또는 말소로 인해서비스가 정지, 중단, 중지 등이경우, 회사는 이유여하를 불문하고 일체의 손해배상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        회사가 설정한 포인트 지급 금액, 포인트와 현금의 전환그에 따른 수수료 등에 대하여 회사는 언제든지 신규 설정, 변경 또는 종료할있습니다.

·        포인트는 회원 개인의 관리 소홀로 인한 분실에 대하여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구매한 포인트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회사는 이용하지 않은 포인트에 대해 보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가맹사이트가 규정한 기준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장, 개인정보

제 20조 (개인정보의 취급)

·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서비스 상에 게시한 개인정보보호방침에 의거하여 적절하게 취급할있습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를 아래의 이용목적 범위 내에서 취급합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서비스의 컨텐츠와 서비스 자체의 품질 향상

- 회사의 신규 서비스 안내

- 기타 회원이 동의한 범위 내의 이용

제 9장, 기타

제 21조 (분쟁의 해결, 관할법원)

21조 1항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면,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21조 2항 :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했을회사 또는 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분쟁 조정 기구 등에 분쟁조정을 신청할있습니다.

21조 3항 :약관에 관한 소송의 관할법원은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정합니다.

제 10장, 회사의 상호주소

상호 : 델피아 주식회사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상동 545-15

연락처 : 010-4078-3078, dellpia.app@gmail.com

부칙

본 약관은 2023년 7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