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팅글 운영자입니다. 저희 팅글을 선택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회원분들께서 팅글을 안전하고 언제나 즐거운 마음으로 이용하실 수 있도록 기본적인 사항이 정의 된 이용약관을 안내 드리겠습니다.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델피아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소유하는 어플리케이션 "팅글”(이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사와 회원 그리고 회원 간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한 약관이며, 본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과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고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의 효력 발생 및 변경)
2조 1항 : 본 약관은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게 효력이 발생합니다. 본 약관의 내용은 회사가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서비스 내에 게시하여 회원에게 공지하고, 회원이 이에 동의하면 효력이 발생합니다.
2조 2항 : 또한,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이 되거나,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중요한 사유 또는 관계법령이 규정한 변경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본 약관을 변경 할 수 있고 변경 된 약관을 회원들에게 고지합니다. 이때 회사는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적용일자와 변경 사유를 밝혀 7일 전에 공지합니다.
2조 3항 : 회사가 본 조 3항의 변경 약관을 공지하거나 고지 했을 때 회원이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약관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본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언제든지 회원탈퇴로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조 4항 :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의 홈페이지나 어플리케이션을 정기적으로 방문해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의 책임이 없습니다.
제 3조 (약관 외 준칙)
3조 1항 : 본 약관에 밝히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그리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 및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을 따릅니다.
3조 2항 :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에 적용 될 사항(이하 ‘개별약관’) 및 본 서비스 이용에 관한 세부이용지침 또는 운영정책을 정하여 이를 공지 할 수 있습니다.
3조 3항 : 본 약관과 관련해 회사의 정책 변경, 법령의 재정 또는 개정이나 공공기관의 고시나 지침에 따라서 회사가 서비스의 공지사항 게시판 등을 통해 공지하는 내용도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 또는 갈음합니다.
제 2장, 회원가입과 서비스이용 및 용어 정의
제 4조 (회원계약의 성립)
4조 1항 : 본 서비스 이용은 서비스 이용 약관에 동의하거나, 서비스를 설치하여 실행하고 프로필을 구성함으로 회원가입요청을 신청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계약을 신청한 자(이하 ‘신청자’)는 회원 계약을 신청한 시점에서 본 약관의 내용을 수락했다고 간주합니다.
4조 2항 : 회사는 회원계약 신청에 대하여 필요한 절차를 마친 후 이를 승인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신청자가 회원으로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신청을 승인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계약을 승인한 시점에 회원계약은 성립됩니다.
제 5조 (서비스 이용)
5조 1항 : 본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 또는 기술상의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시간에 제약을 두지 않고 운영됩니다. 이는 비영리목적과 개인의 이용에 한정합니다.
5조 2항 : 본 서비스는 만 17세 이상에 한하여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단, 미성년자는 법적대리인 등의 동의가 있는 경우 본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제 6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를 정의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상품, 디지털 콘텐츠를 본 약관을 통하여 제시 된 조건에 따라 회원이 이용 또는 구매 할 수 있도록 회사에서 제공하는 중개 서비스 및 관련 정보 제공ㆍ유통 서비스
2. 회원 : 홈페이지 또는 어플리케이션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한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개인
3. 상품 : 회사가 판매 또는 전송을 위하여 등록 또는 반영한 프로그램 또는 콘텐츠에 대한 총칭
4. 아이디 : 회원 식별과 회원의 본 서비스 이용을 위해 개인이 직접 개설하거나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 및 숫자의 조합(단, 회사는 필요 시 e-mail 주소를 기반으로 하는 ID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5. 게시물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서비스에 게시한 사진ㆍ문자ㆍ부호ㆍ소리ㆍ화상ㆍ동영상ㆍ기타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및 각종 파일과 링크
6. 본인인증 : 회사가 고객의 이동전화로 문자메시지(SMS)를 발송했을 때 고객이 해당번호를 어플리케이션에 등록하여 인증함으로써 본인임을 확인하는 절차
7. 이메일(E-mail) 인증 : 회사가 회원이 입력한 이메일(E-mail) 주소로 인증용 이메일(E-mail)을 발송하고, 고객이 해당 이메일(E-mail)을 통해 홈페이지나 어플리케이션에 접속하도록 함으로써 해당 이메일(E-mail) 주소의 유효성을 확인하는 절차. SNS간편로그인도 이에 포함합니다.
8. 인앱결제 : 회원이 서비스 또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유료상품을 구매하거나 다운로드 받은 상품 내에서 추가상품을 구매할 때 적용되는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수단 및 유료서비스
9. 포인트 : 회원이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메시지를 발송하거나 영상채팅 신청 등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일부 유료서비스에 그 대가를 지급하는데 사용 할 수 있는 지급 수단입니다. 이는 회사가 회원에게 마케팅 또는 프로모션의 목적에 따라 무상으로 제공하는 지급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10. 운영자 : 서비스의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채용한 직원
제 3장, 의무 및 권리
제 7조 (회사의 의무)
7조 1항 :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 법령에 따른 수사 목적으로 관계 기관으로부터 요구를 받았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로부터 요청이 있는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7조 2항 :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어플리케이션 내의 고객센터를 통하여 접수되면 이를 신속하게 처리해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어렵다면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메일(E-mail) 등을 통하여 해당 회원에게 알립니다.
7조 3항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였다면 회사는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과실 때문에 발생했을 때에만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적인 손해에 한정됩니다.
7조 4항 : 회사는 본 약관의 규정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본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한 법규를 반드시 지킵니다.
제 8조 (회원의 의무)
8조 1항 : 회사는 회원 계정, 사용자명 및 가입정보, 유료상품 결제 등 서비스 일체를 제 3자가 이용 또는 변경함으로써 해당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해당 회원의 고의, 과실 유무에 상관없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8조 2항 : 회원은 회사에 등록한 내용 중 변경된 사항이 있는 경우, 즉시 회사에 소정 변경 고지를 해야 합니다. 이를 고지하지 않아서 회원에게 발생하는 책임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조 (서비스 이용제한 및 금지사항)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일시적이거나 필요한 경우 영구적으로 승인을 유보 또는 거절할 수 있으며,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아래 각 항의 행위를 하는 것을 금합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을 따르지 않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 이용신청 또는 개인정보 변경 시 거짓된 정보를 작성하거나 다른 회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무단으로 사용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는 행위
·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수집ㆍ저장ㆍ공개하는 행위
· 타인의 명예를 손상하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계속하여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하는 행위
· 다른 회원을 괴롭히는 행위
·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끼칠 목적으로 거짓된 정보를 유통하는 행위
· 공공질서 및 사회적 통념에 반하거나 저해하는 행위
·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을 갖고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행위
· 법률, 조례, 기타 법규를 위반하는 행위
· 협박, 외설, 추문, 선동적인 소재를 게재하는 행위
·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 스팸 광고메일 또는 바이러스를 발송하는 행위
· 이용 계정의 복수 등록
· 회원 계정을 매매 또는 대여하는 행위
· 포인트를 매매하는 행위
· 본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본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전송하고, 수신자의 명시 적인 수신 거부 의사에도 불구하고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 서비스의 탈퇴, 재가입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나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적 이익을 취하는 행위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44조 7항에 위배되는 내용을 게재하는 행위
· 위에 열거한 내용 이외에도 회사 또는 운영자가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제공함에 있어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하는 행위
제 9조 (회원의 권리 및 책임)
9조 1항 : 회원은 언제든지 본 약관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9조 2항 :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 이를 정정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4장, 서비스 이용 해지 및 회원 자격의 상실, 서비스 제공 종료 등
제 10조 (서비스 이용 해지)
10조 1항 : 회원이 회원계약을 해지할 때는 회원본인이 회사가 규정한 탈퇴절차를 통하여 해지신청을 해야 합니다. 회사는 법령 등의 규정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10조 2항 : 회사는 회원이 이용 계약 신청 시 입력한 내용에 하자가 있는 경우, 본 약관에 기재 된 내용에 따라 예고 없이 해당 회원의 게시물 삭제와 회원 계약을 해지하거나 접근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제 11조 (회원자격의 상실)
회원이 게재한 이용 정보는 회원자격을 상실한 날로부터 회사의 회원목록에서 삭제됩니다. 또한, 회사의 데이터베이스에 보존한 회원데이터는 일정기간이 경과하면 자동 삭제됩니다.
제 12조 (서비스의 일시적 중단)
회사는 아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에게 사전 연락없이 일시적으로 본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중단으로 인해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서비스 시스템을 정기적 또는 긴급 보수, 점검, 수리, 변경하는 경우. 단, 가능한 경우 사전에 일정을 예고합니다.
• 화재 또는 정전이나 지진, 홍수, 해일 등의 천재지변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게 된 경우
• 전쟁, 변란, 폭동, 소란, 노동쟁의 등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어려운 경우
• 기타 운용적 또는 기술적으로 회사가 본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한 경우
• 전항에 열거한 내용 외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을 연기 또는 중단한 경우에도, 회사는 회원이 해당사유로 인해 입게 된 손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3조 (서비스 제공 종료)
• 회사는 예고없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제공 중 회원에게 불리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되는 유료서비스 일체의 변경 등은 사전에 고지합니다.
제 5장, 개인정보의 관리
제 14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취급)
회사는 관련법령의 규정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와 이용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어플리케이션 이외의 링크된 컨텐츠에 대해서는 회사의 개인정보보호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공개된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4조 1항 :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는 회사의 최소인원이 취급하도록 하며, 특히 직원이라고 해도 본 업무와 관계가 없는 직원은 이를 열람 할 수 없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을 확보합니다.
14조 2항 : 수집된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컨텐츠 제공에만 사용하며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아래와 같은 경우, 법률이 허락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전화번호, 닉네임 등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있어 관계법률을 위반하여 조사기관 및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 요청을 받은 경우
- 회원의 법률위반, 본 서비스 약관 위반을 포함한 부정행위 확인 등 정보보호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 기타 법률이 규정한 사항의 경우
제 15조 (광고의 제공)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내에 광고를 개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신에 동의한 회원에 푸시 알림(Push Notification) 등의 방법으로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언제든지 수신을 거절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수신 거절 시 광고성 정보를 발송 하지 않습니다.
제 6장, 포인트 및 소멸
제 16조 (포인트)
· 회원은 회사가 지정한 방법의 지불 수단을 이용하여 포인트를 구매하거나 취득하여 일부 유료 컨텐츠를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 고의, 과실의 유무와 상관없이 회원등록정보 누설, 실수 등의 원인으로 인하여 포인트 차감 또는 유료 컨텐츠 이용을 통해 사용된 경우, 기본적으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를 책임 지지 않습니다.
· 회원이 구매한 포인트의 환불은 환불규정에 따라 포인트 환불처리가 됩니다. 단, 이미 포인트를 사용한 경우에는 환불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제 17조 (포인트의 소멸)
· 회원은 허위, 부정한 방법을 통해 포인트를 획득한 경우 회사는 사전 예고 없이 포인트를 몰수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보유한 포인트는 회원자격의 상실과 동시에 소멸됩니다.
· 본 서비스가 종료되면 포인트도 동시에 소멸됩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이 보유한 포인트에 대해서 환불할 수 있는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제 7장, 손해배상 및 면책사항
제 18조 (손해배상)
·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한 통상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으며, 특별한 사정으로 손해가 발생했을 때 회원이 그 사정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다면 회원은 그에 대해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불법행위를 하거나 본 약관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여 회사가 해당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다면 회사는 우선 이의를 제기한 제3자에게 대응하며, 이 과정에서 회사에 비용과 손해가 발생한다면 회사는 그것과 관련하여 해당 회원에게 구상권을 행사합니다.
· 회사가 본 서비스를 통하여 직접 통신판매업자로서 판매한 상품의 하자 등으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했을 때 회사는 이를 배상하며, 그 방법과 절차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 고시 등을 따릅니다.
제 19조 (면책사항)
· 컨텐츠 이용을 포함한 본 서비스 이용은 회원 본인의 책임하에 이루어집니다. 본 서비스 및 모든 컨텐츠는 현상 유지된 상태 및 제공이 가능한 한도 내에서 제공하며, 이에 대한 내용 및 수준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 회사는 본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방침이 규정하는 내용에 대응하지 않는 사항에 대해서는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본 서비스를 통해 회원 간에 주고받은 정보 및 그에 따라 이루어진 행위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해 발생한 회원의 모든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어떠한 책임도 해당 손해배상 의무도 갖지 않습니다.
· 포인트 서비스 제휴 사이트에 관하여 회사는 해당사이트에 대한 안정성, 정확성, 적법성, 목적적합성 등에 관하여 보증도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회사가 회원이 등록 또는 게재한 정보를 삭제해 해당회원이 회원자격 정지 또는 말소로 인해 본 서비스가 정지, 중단, 중지 등이 된 경우, 회사는 이유여하를 불문하고 일체의 손해배상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 회사가 설정한 포인트 지급 금액, 포인트와 현금의 전환 및 그에 따른 수수료 등에 대하여 회사는 언제든지 신규 설정, 변경 또는 종료할 수 있습니다.
· 포인트는 회원 개인의 관리 소홀로 인한 분실에 대하여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구매한 포인트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회사는 이용하지 않은 포인트에 대해 보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가맹사이트가 규정한 기준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장, 개인정보
제 20조 (개인정보의 취급)
·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서비스 상에 게시한 개인정보보호방침에 의거하여 적절하게 취급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를 아래의 이용목적 범위 내에서 취급합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본 서비스의 컨텐츠와 서비스 자체의 품질 향상
- 회사의 신규 서비스 안내
- 기타 회원이 동의한 범위 내의 이용
제 9장, 기타
제 21조 (분쟁의 해결, 관할법원)
21조 1항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면,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21조 2항 :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했을 때 회사 또는 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분쟁 조정 기구 등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1조 3항 : 본 약관에 관한 소송의 관할법원은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정합니다.
제 10장, 회사의 상호 및 주소
• 상호 : 델피아 주식회사
•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상동 545-15
• 연락처 : 010-4078-3078, dellpia.app@gmail.com
부칙
본 약관은 2023년 7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